부동산일상

인터넷으로 부동산 가치 파악하는 방법

팝콘 맛집 2012. 1. 28. 11:00
반응형
인터넷으로 부동산 가치 파악하는 방법

집을 매매나 임차하기 위해서라든지 경매입찰을 위해 목적 부동산을 알아보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할 일은 정보수집이죠. 그중에서 인터넷과 컴퓨터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는 포탈사이트 지도검색 방법을 포스트해볼까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은 잘 활용하고 계시겠지요ㅎㅎ

물론 현장답사를 통해 직접 눈으로 확인을 하고 결정을 해야 하겠지만 그 전에 먼저 인터넷을 통해서 찬찬히 주변 정보를 파악하고 난 뒤에 현장에서는 지도에서 확인하기 어려운 높은 경사라든지, 혐오시설, 야간시 분위기나 소음, 일조권, 주택 내부시설 등을 파악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인터넷으로 부동산 정보를 캐치하기 위한 도우미는 바로 포탈사이트의 지도검색 기능인데요. 포탈사이트의 지도검색을 잘 활용하시면 집안에서 클릭 몇번으로 원하는 부동산의 대략적인 정보를 수집하실 수 있습니다. 요새 너무나 잘 되어있죠. 위성사진은 물론이고 골목골목 로드뷰도 볼 수 있구요. 거리 지정하면 도보로 몇분거리인지 차로 몇분거리인지도 잘 나오더군요. 포탈 지도 원조가 아마 다음 지도로 알고 있는데(로드뷰가 원조인가?) 요새는 네이버나 다음이나 비슷한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네이버지도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주택의 가치에 영향을 주는 요소중에서 지도로 파악할 수 있는 기초적인 3가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1. 대중교통 - 부동산 특히나 주택에 있어서 대중교통의 영향력은 최고인데요. 대중교통이 편리해야 
                    생활의 편리함을 가장 크게 와닫게 됩니다. 직장인이나 학생은 특히나 대중교통을 
                    고려하셔서 주택을 선택하셔야겠지요.  









지도를 보시면 검색창이 있습니다.


저기에 번지수까지 상세 주소를 검색하셔도 되고 저처럼 동명만 치셔도 되죠.


상호명으로도 검색됩니다.















녹번동이 나오네요ㅎㅎ 

저희집 옆옆 동내입니다.
 
살기좋은 은평이죠 ㅋㅋ  










지도 안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시면 세부 메뉴가 나옵니다. 
거기에서 빨간 똥골뱅이친[주변 대중교통]을 클릭하시면






게 를 고 요. 

통 라 면 500m 에 가 을 시 고들

500m로 [대통 보 기]를 다.

다음지도에서는 오른쪽 누르신다음 [주변검색]을 누르시면 됩니다. 







오 과 3선 이 표시가 되네요.






버스정류장 아무거나 클릭해봤더니 그 정류소를 지나는 버스노선 번호와 실시간 버스정보가 나오네요. 버스노선번호를 클릭하면 버스 노선이 나옵니다.
자신의 주 근무지나 학교를 어떻게 다닐것인지 그려보면 편리할지 아닌지 가늠할 수 있겠지요.





2. 생활 편의 시설 - 병원이나 약국, 시장이나 마트, 편의점, 영화관이나 문화시설, 공원 등 생활 편의에

                             밀접한 시설들이 주거지 가까이 있어야 생활이 편리하다고 느껴집니다. 

                             보통 역세권 주변에는 상권이 잘 형성되어 있죠.

                             상권과 너무 가까이 있어도 소음문제나 야간 분위기가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

                             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지도상에서 오른쪽 클릭하고서 상세매뉴에 보시면 [주변검색]이라고 있습니다. 

다음지도에도 오른쪽 클릭후 주변검색을 클릭하시면 네이버와 같습니다.






이 나오는데 저는 '병원'고 다.






한 에 색 로 이 가 요. 
면 세 가 다. 




 은  트나 공원 을 서 정보를 파악합니다.


3. 학군 - 주변에 학교가 가까이 있는 지역은 교육환경에 쁠러스 요인이 적용되어 상대적으로 

              임대가 잘 나가기 마련입니다. 학교 주변에는 혐오시설도 오기 어려우므로 생활하기

              에 좋은 곳에 속하죠. 주변에 학교가 있는지 지도로 파악하면 좋습니다. 



이상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주택의 가치를 파악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트였습니다ㅎㅎ
기획당시에는 좋아보였는데 쓰고보니 별 정보 아니네요ㅎㅎ



아래는 관련된 포스트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