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 글 197

무하마드 알리 복싱 명승부 조 프레이저와 조지 포먼 레전드 3편

armada965.tistory.com/257 무하마드 알리 복싱과 인생에서 그가 레전드인 이유 1편 무하마드 알리 1942년생 미국 출신 복싱 해비급 레전드 키 190cm 몸무게 107kg 리치 198cm 아마복싱 전적 105전 100승 5패 1960년 로마 올림픽 복싱 라이트해비급 금매달리스트 미국을 대표해 금매달까지 armada965.tistory.com armada965.tistory.com/258 무하마드 알리 반전운동과 인생 첫 패배 레전드 이야기 2편 무하마드 알리 복싱과 인생에서 그가 레전드인 이유 1편 1편에서 계속 1967년 6월 베트남 전쟁 병역 징집 거부로 유죄를 판결받고 그간 쌓아온 모든 커리어와 직업, 재산을 잃고 파산한 알리. 심지 armada965.tistory.com 무하마..

스포츠 팝콘 2021.02.11

무하마드 알리 반전운동과 인생 첫 패배 레전드 이야기 2편

무하마드 알리 복싱과 인생에서 그가 레전드인 이유 1편 1편에서 계속 1967년 6월 베트남 전쟁 병역 징집 거부로 유죄를 판결받고 그간 쌓아온 모든 커리어와 직업, 재산을 잃고 파산한 알리. 심지어 수니파 이슬람 교단에서도 종파의 칙령에 따르지 않았다고 제명됨. 보석으로 수감은 면한 그는 항소하여 법정 공방을 계속하면서 돈을 벌기 위해 방송에 출연하고 대학들을 투어하며 베트남 전쟁을 비판하는 강연을 함. 반전 운동 뿐만아니라 흑인과 백인간 연애 불가 발언 등 강경한 흑인 우월주의와 분리주의를 주장해 안티도 많이 생김. 그의 강경한 발언은 흑인 사회에 큰 영향을 끼쳤고 마틴 루터 킹 목사도 베트남 전쟁 반대의 뜻을 밝히자 흑인 중심의 반전운동이 크게 확산됨. 베트남 전쟁이 장기화되자 흑인을 중심으로 피어..

스포츠 팝콘 2021.02.10

무하마드 알리 복싱과 인생에서 그가 레전드인 이유 1편

무하마드 알리 1942년생 미국 출신 복싱 해비급 레전드 키 190cm 몸무게 107kg 리치 198cm 아마복싱 전적 105전 100승 5패 1960년 로마 올림픽 복싱 라이트해비급 금매달리스트 미국을 대표해 금매달까지 딴 복싱 선수이지만 흑인이라는 이유로 인종 차별을 느끼던 그는 흑인 인권 운동에 대한 관심이 싹트고 있었음. 이후 그는 프로로 전향, 해비급으로 월장. 당시 투박하게 뚜벅뚜벅 걸어가 파워 펀치 난타전하던 해비급에서 얼굴에 속사로 꽃어버리는 컴비네이션과 사기급 회피능력, 경량급처럼 빠르고 경쾌한 스텝으로 19전 전승 15KO의 화려한 전적을 쌓음. 특히 시합 전 4회에 KO 시키겠다! 예고한대로 챔피언 출신 무어를 4라운드에 끝내버려 유명세를 탐. 인기에 힘입어 1964년 2월 첫 타이틀..

스포츠 팝콘 2021.02.09

위험천만한 미끄럼틀 모음

우리나라 놀이터와는 차원이 다른 위험천만한 미끄럼틀 모음 굴곡진 미끄럼틀이 재밌겠지만 타박상입을듯 급격한 커브 설계가 탑승자 부상을 최대한 유발하고자 디자인 한듯함 타고나면 등허리 엉덩이 꼬리뼈 어휴 과속주의 미끄럼틀 미끄럼틀이 모래사장에 있는 이유 워터슬라이드도 어떻게 하면 아찔하게 탈까 연구한 장인 이정도 커브는 봅슬레이나 썰매 국가대표도 나가리될듯 미끄럼틀 재밌는거도 좋지만 허리다치며 타긴 좀 어휴 허리다쳤을듯 남자들 수명이 짧은 이유ㅋㅋ 저런건 러시아사람들이 많이 함

사람인간 팝콘 2021.02.06

미국과 소련 냉전과 6.25 한국전쟁 당시 핵폭탄 이야기

미국과 소련은 독일, 일본이라는 공동의 적에 맞서 2차 세계대전의 연합군으로 함께 싸웠지만 자유 민주주의와 자본주의 체제의 미국과 독제와 공산, 사회주의 체제인 소련은 결코 친해질 수 없는 물과 기름같은 사이 1945년 7월 독일 항복 후 전후 처리를 위해 모인 포츠담 회담에서 미국, 영국과 소련 대표는 서로 각을 세우며 신경전을 벌임 트루먼은 스탈린을 압박하기 위해 은근슬쩍 핵무기 카드를 흘림 - 미국이 세상에 없던 강력한 무기를 개발했소 - 오 그거 기쁜 소식이군요 골칫덩이 일본에게 사용되길 기대합니다 - ...니들이 핵무기 개발하는거 우리가 모를줄아냐? 미국은 매우 극비에 핵무기 개발을 완료 했기 때문에 당분간 자신들만이 유일한 핵무기 보유국이 될 것으로 착각함 - 이거 만들기 얼마나 빡센데 보고 ..

밀리터리 팝콘 2021.02.01

핵무기 개발과 히로시마 나가사키 핵폭탄 투하 레전드

핵무기 엠씨스퀘어(E=mc²)로 잘 알려진 "에너지는 질량 x 광속의 제곱이다"라는 아인슈타인의 유명한 공식을 이용해 인류가 발명한 최강의 파괴력을 가진 무기 많은 포스트 아포칼립스 풍 SF 창작물에서 인류 멸망 시나리오로 핵전쟁이 단골 소제로 다뤄지고 있으며 또는 운석 충돌같은 범지구적 대위기에서 인류와 생명을 구원할 마지막 희망으로 묘사되기도 함 실전에서 딱 두번 사용했는데 그 위력과 살상력이 너무 막강해 아이러니하게도 사용하기 어려워진 무기 어쩌다 이런 흉악스럽고 서로 공멸할 무기를 만든겨? 때는 2차 세계대전 히틀러와 나치당이 이끄는 독일은 2차세계대전을 일으키고 유럽을 집어삼킴 ★당시 독일은 최고의 과학 기술을 활용해 V시리즈 로켓, 수직이착륙기, 열차포 등등 새로운 무기를 개발하고 있었음 독일..

밀리터리 팝콘 2021.01.30

청산가리보다 치명적 독을 가진 동식물 Top14

시안화칼륨 일명 청산가리 우리나라 살인 사건 뉴스에서 심심찮게 나오는 치명적인 독극물의 대명사 명탐정 코난에도 자주 나와서 알지! 하지만 자연계에는 청산가리 독성쯤은 귀여운 수준의 살벌한 독을 가진 후덜덜한 동식물들이 많이 있음 청산가리 반수치사랑 기준 (=둘이 먹으면 하나는 죽는 양) 10mg/kg 보다 독한 독을 품은 동식물! 첫번째 담배 - 니코틴(7mg/kg) 담배가 청산가리보다 독하다고? 담배에는 청산가리보다 훨씬 독한 독 니코틴이 들어있음 에이 뻥이 심하시네 그럼 흡연자 다 죽었게? 청산가리보다 니코틴이 치명적이지만 흡연시에 죽지 않을 만큼만 흡수되서 그럼 원래 아무리 치명적인 독이라도 죽지 않을 만큼 미량 섭취하면 안죽음 오히려 약이 되거나 도파민을 분비해서 중독성을 가지기도 함 담배가 가진..

동물식물 팝콘 2021.01.27

사상 최악의 쓰나미 레전드 Top2

쓰나미 영어로 Tsunami, 한국어로도 쓰나미 또는 지진해일 이라고 불리는 자연 현상 바다속 지진이나 침식으로 인한 땅꺼짐, 화산 폭발 등으로 강력한 에너지가 발생 엄청난 양의 바닷물을 위로 들어올려버림 들썩인 바닷물에 엄청난 위치에너지 발생 운동과 위치 에너지를 오가며 출렁 출렁 파도 형태로 전환되어 지상을 강타하는 것 해안에서 가까운 지역을 엄청난 압력의 바닷물로 밀어부쳐 초토화 사실상 일시적으로 해수면이 수십m 높아진 것이나 다름없음 전조증상으로는 썰물때가 아닌데 갑작스런 물빠짐 현상 발생 해안가 마을 주민 표정이 사색이 되었다면 목숨 걸고 뛰어야함 지금 썰때가 아닌디..? 뭔가 잘못 되부렀어..!? 쓰나미 개념이 없었던 365년 로마시대에 이집트 알렉산드리아에서 갑자기 물이 빠지자 어부들이 바닥..

우주지구 팝콘 2021.01.26

2013년 11월 18일(월) - MBC 생방송 오늘아침 -

2013년 11월 18일(월) - MBC 생방송 오늘아침 [기획취재] 경매로 눈을 돌려라! 전세 대란 속 내 집 마련하는 법 연일 상승하는 전세에 수도권 아파트 매각물건 수가 지난달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고~ 아파트 진행 건수가 10월 기준 3,042건이라고! 이는 전월에 비해 28%나 증가한 수치~ 수도권 아파트 매각물건이 증가하는 이유는 경기불황과 경기 침체로 하우스푸어가 계속 양산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최근 전세대란으로 힘들다는 유현주 주부! 깔끔한 아파트를 마련하는 게 꿈이라는데~ 이런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게 있다? 바로 아파트 경매! 매각물건이 많아지면서 저가 낙찰 사례가 일어나고 있다고~ 경매 에 신청된 아파트가 기존보다 50% 가까이 내려간 가격에 낙찰되는 경우도 생기고~ 이렇게 낙찰받아..

부동산일상 2013.11.28

(5/24)전세값 천정부지, 내 집 마련 노하우는?

"SBS 리더스옥션 영상 소개" - 2013년 5월 24일 방영 (5/24)전세값 천정부지, 내 집 마련 노하우는? 전문가들이 집을 사려는 사람들은 올해안에 사는게 좋을것같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세제혜택도 그렇지만 무엇보다 전세값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요즘 경매에 관심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매도 공부없이 뛰어들었다가는 낭패를 보기 쉽습니다. 효율적인 경매투자방법을 알아봣습니다. [기사내용] 서울 신내동의 한 아파트. 이곳에 사는 주부 안희연씨는 요즘 집인테리어를 바꿀 생각에 마음이 들떴습니다. 결혼 후 처음 장만한 내집이라 나름의 계획이 많습니다. [안희연 / 주부 : 제가 꿈꿔왔던 내 집을 장만하게 돼서요. 제 스타일로 집을 한 번 꾸며보고 싶어..

부동산일상 2013.07.25

국제우주정거장에서 본 지구와 우주[HD급 화질]

국제우주정거장에서 본 지구와 우주[HD급 화질] 장관이네요. 빠른 화면으로 보는 영상이지만 지구에서 볼 수 없는 아름다운 장면입니다. 중간에 오로라는 마치 컴퓨터그래픽처럼 보일정도로 이쁘네요. 국제우주정거장에 근무하는 우주인들은 일상이겠지만 언제봐도 아름다워보일 것 같습니다.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생활하는 것 정말 꿈만같은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부동산일상 2013.03.07

재개발 재건축 투자시 중점 고려사항으로 어떤게 있을까요?

재개발 재건축 투자시 중점 고려사항으로 어떤게 있을까요? 부동산 경기가 안좋아지면서 재개발 재건축 지역의 부동산 가격이 다른 부동산보다 큰 폭으로 떨어졌습니다. 최근 취득세 감면과 집값 바닥론이 조금씩 확산되면서 강남재건축 지역에서 부터 가격반등이 시도되는 듯 합니다. 가격이 큰폭으로 하락한 만큼 어찌보면 다른 부동산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매수기회라고 생각 할 수 있겠는데요. 재개발 재건축 투자시 중점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포스트해볼까 합니다. 1. 뉴타운출구전략에서 자유로운 지역 - 박원순 서울시장의 뉴타운 출구전략에 의해 반대의견 10%가 넘는 지역은 실태조사를 통해서 지역지정이 해제되고 있습니다. 중도포기되지 않고 사업이 끝까지 완주하는 지역에 투자하려면 진행단계가 빠른것에 투자해야 하..

부동산일상 2013.03.05

일본 한인타운 반한시위와 반한시위반대시위

일본 한인타운 반한시위와 반한시위반대시위 일본의 한인타운에서 반한시위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점점 극심해지고 있는 극우세력에 의해 한인들의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합니다. 일본인으로서 창피하다는 말이 와닫네요. 일본인들은 우리나라사람들에게 피해의식이 있나봅니다. 정작 복장터지는건 우리나라인데 말이죠. 그래도 위의 여성과 같은 올바른 사고를 가진 사람들이 있어 다행입니다. 심한 민족주의는 굉장히 위험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월드컵을 공동개최하고 겨울연가나 한류아이돌 열풍 등 한일관계는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도 나아지는 듯 하다가 다시 멀어지곤 합니다. 독일인과 다른 일본인들의 전쟁에 대한 생각이 달라서 인거같습니다. 진실을 왜곡하는 정치인들때문에 일본국민들은 휘둘리고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 친하게..

부동산일상 2013.03.03
반응형